자료 1 | 자료 특징 |
---|---|
|
|
“어떤 놀이를 해볼까요?” - 아이들과 선생님이 함께 찾은 놀이 | |
자료 2~3 | 자료 특징 | |
---|---|---|
자료2 | 자료3 |
|
“어떤 놀이를 해볼까요?” - 아이들과 선생님이 함께 찾은 놀이 | ||
자료 4~6 | 자료 특징 | ||
---|---|---|---|
자료4 | 자료5 | 자료6 |
|
“어떤 놀이를 해볼까요?” - 아이들과 선생님이 함께 찾은 놀이 | |||
자료 7~9 | 자료 특징 | ||
---|---|---|---|
자료 7 | 자료 8 | 자료 9 |
|
“어떤 놀이를 해볼까요?” - 아이들과 선생님이 함께 찾은 놀이 | |||
몇 개의 개발 자료, 기존 교재교구와 연계된 놀이 | |
---|---|
[자료1+자료2+블록 등] 성으로 이어진 길, 한 마을이 만들어지고 있네요. |
[자료2+발자국 모양] 발자국 따라 걷기, 뛰기, 음악에 맞춰 움직이기 등 |
[자료4+달팽이 등] 교실에서 기르는 달팽이도 놀이판으로 나오고... |
[자료4+자료6] 알록달록 오색길을 만들어 걸어보아요. |
[자료2+자료4+자료5+자료6+곰인형+블록 등] ‘북극곰을 도와주세요’- 이전 경험을 살려 구성놀이로 확장됨...방석은 얼음덩어리, 파란 보자기는 곰이 살고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. 자료2의 주름이 물살처럼 보여지기도 합니다. |
[자료3+블록, 줄넘기, 콘 등] 줄넘기 줄로 선을 뚜렷하게, 블록으로 징검다리 만들어 게임을 했지요. |